티스토리 블로그 광고달기 - 다음 애드핏 승인받기(1/2)

728x90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바로 수익을 얻기 위해서 일것이다. 처음 티스토리를 만들고 글이 몇개 되지 않는다면 수입이 가장 큰 구글 애드센스는 달 수 없으나 그전에 시도해볼 수 있는것이 있다.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처럼 다음에도 '다음애드핏'이라는것이 있는데, 애드포스트와 애드센스보다 가입조건이 까다롭지 않다. 광고 플랫폼에 회원 가입을 하고 소정에 가입승인 절차를 거치고 나서 승인이 나면 블로그에 광고를 설치하면 된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든지 얼마 안되었다면 '다음애드핏'을 먼저 시도해볼것을 추천한다. 

 

 

1. 다음 애드핏 가입하기

 

다음애드핏 바로가기https://adfitinfo.biz.daum.net/

 

 

 회원가입을 하고 나면 kakao for business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kakao for business 페이지 맨 하단을 보면 AdFit 을 볼 수 있는데 클릭한다. AdFit 바로 시작하기를 눌러서 다음 비지니스아이디가 아닌 자신의 카카오톡 아이디로 로그인을 한다.

 

 

 

 

 로그인을 하고 나서 Kakao AdFit 신규 가입 계속하기로 들어가서 회원 가입을 한다. 모든 약관에 동의를 하면 가입을 완료할 수 있다. 이메일과 휴대폰 인증은 반드시하도록 하고 승인절차 결과와 수익금 정산 안내도 받도록 하자.

 

 

 

 

 회원가입이 완료되었다면 다음과 같은 메인 페이지를 볼 수 있다. 광고관리로 들어가서 '+새 매체'를 눌러주도록 한다. 그 다음 매체등록을 해줄 텐데 매체명엔 블로그 이름, 매체유형은 Web, 매체 고유값은 티스토리 블로그 URL을 입력해주도록 하고 광고단위 등록을 눌러준다.

 

 

 

 

 광고단위를 등록해 줄 차례이다. 광고단위명은 자신이 원하는 문구를 넣으면 되고, 공통설정은 건드릴것이 없다. 배너크기는 잘 모르겠다면 300x250로 설정하도록 한다. 설정이 다 되었다면 스크립트/SDK발급을 눌러준다.

 

 

 

 

 스크립트/SDK 발급 페이지에서 중간쯤 보면 스크립트가 있는데, 스크립트 복사를 눌러 복사를 해준다.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 홈으로 이동해준다.(카카오애드핏 사이트는 일정시간 사이트내 움직임이 없으면 자동 로그아웃이 되니, 뭘 누르려고 할때 권한이 없다고 나오거나 오류가 나올때는 재로그인을 해서 다시 시도하도록 하자)

 

 

 

 

 티스토리 관리자 홈에서 플러그인에 들어가면 맨 첫페이지에 Daum AdFit PC버전과 모바일 버전을 볼 수 있다. PC버전을 기본으로 설치하고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에도 운영하고자 하면 모바일 버전도 같이 설치해준다. (두개다 설치하는것을 권장한다)

728x90

 

 플러그인 애드핏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광고를 누르고 스트립트 입력창에 아까 복사해온 스크립트를 붙여넣기 하고 적용을 누른다. 모바일버전도 마찬가지로 스크립트를 넣어주고 적용을 누른다.

 

 

 

 

 여기까지 했다면 다 된것이다.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글에 하단을 가보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어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지금은 카카오 기본광고 배너가 보일텐데 광고 승인이 나고 나면 그때부터 진짜 광고가 노출이 되기 시작한다.

 

 혹시 다음 애드핏에서 스크립트를 그대로 복사해왔다면 광고배너가 왼쪽 정렬로 되어있을텐데 사진과 같이 가운데 정렬을 하고 싶다면 아까 붙여넣었던 스크립트 맨 윗쪽에 아래의 코드를 삽입해준다. 

<div style="margin: 30px 0px; text-align: center;">

 

 위와 같은 방법으로 광고배너의 위치를 하단이 아니라 다른곳에도 설치할 수 있고 배너의 모양과 크기를 정해서 원하는곳에 원하는 크기로 설치하면 되겠다. 광고 승인까지는 대략 신청한날로부터 근무일 1~2일 정도 걸린다고 하니 신청하고 차분히 기다리면 된다.

 

과연 얼마나 걸릴까

 

승인결과가 궁금하시다면 아래글을 클릭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달기 - 다음 애드핏 승인받기(2/2)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달기 - 다음 애드핏 승인받기(2/2)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달기티스토리 블로그 광고달기 - 다음 애드핏 승인받기(1/2) 위의 글을 보면 어떻게 신청하고 세팅하는지 적어놨다.  티스토리에 다음 애드핏 광고 달기 글을 쓰고 나서 1년

grizzleworks.tistory.com

 

728x90

댓글